이천중학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가족프로그램 ‘여름나기’ 운영
![사본 -[사진] 이천중학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가족프로그램 여름나기 운영(2).jpg](http://gyeonggi1news.com/data/tmp/2408/20240801113458_gcnzbuym.jpg)
- 여름방학 맞이해 7월 30일 가족문화·여가 프로그램 운영 -
- 해변 및 문화 체험과 가족 미션 활동으로 가족 간 유대감 강화 -
[이천=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이천중학교가 여름방학을 맞이해 지난 30일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가족문화·여가 지원 프로그램 ‘여름나기’를 운영했다.
이번 가족프로그램은 다양한 사회구조의 변화로 가정에서 온전하게 건강한 가족문화를 형성하기 어려운 사회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다.
가족프로그램 ‘여름나기’는 학생과 학부모가 일상에서 벗어나 함께 문화 활동을 체험함으로써 소통하고 즐기며, 유익한 경험을 통해 가족의 유대감을 키우는 활동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강릉 일대의 해변 및 문화 체험과 가족 미션 활동으로 구성됐으며, 학생, 학부모, 교사, 교육복지사를 포함해 총 39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생과 가족은 “여유롭게 부모님과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 “부모님과 처음 바다에 와서 너무 좋았다”, “가족 미션 활동으로 아이들과 소통하기 쉬워서 좋았다”, “가족 미션으로 부모님과 더 가까워진 느낌이 들어 좋았다”,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이 꼭 늘어났으면 좋겠다”, “다른 가족과 교류하며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이 생겨서 너무 좋았다” 등의 소감을 말했다.
이천중학교 남진영 교장은 “가족프로그램 ‘여름나기’ 활동은 학생이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 학교 교육과 가정에서의 교육이 함께 어우러져 모두가 함께하는 교육활동이며, 앞으로도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교육활동이 늘어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