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4-30(수)

경기언론인연합회, 제10회 의정대상 시상식 ... ‘도의원 5명’ 의정대상 수상

- 오명근 의원, 오진택 의원, 김경호 의원, 심규순 의원, 황대호 의원 -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기사입력 : 2021.12.15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경기언론인연합회 광역의원 시상식.jpg

▲ 장현국 도의회 의장(왼쪽 끝)과 경기언론인연합회 박익희 회장(오른 쪽 끝)이 의정대상 수상자들 꽃다발 들고 있는 사람(황대호 의원, 심규순의원, 오진택 의원, 오명근 의원, 김경호 의원 모습) © 경언련 기자단

 

[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경기언론인연합회(이하 경언련)가 14일 경기도의회 의장실에서 ‘제10회 의정대상’ 광역의원 5명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은 매년 공정하고 투명한 의정활동을 펼친 도내 광역의원들과 시·군 기초의원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해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경언련 회원사, 도의회 관계자, 일부 축하객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경기언론인연합회 ‘제10회 의정대상’ 광역의원 부문은 오명근 의원(더민주,평택4), 오진택 의원(더민주,화성2), 김경호 의원(더민주당,가평), 심규순 의원(더민주,안양), 황대호 의원(더민주,수원4) 등 총 5명이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심규순 의원은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으로 경기도의 주요정책과 예산 점검을 총괄하고 경기북부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한 노력과 한반도 평화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접경지역, 파주 임진각, DMZ 일원 등을 시찰, 사업의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등 관심과 지원에을 전개하였으며, '학생 등하교 통학로 안전관리를 위한 정담회' 를 개최해 다양한 민원 해결 및 주민들과의 소통하는 등 지방자치 발전과 지방의회의위상을 높인 점을 인정받았다.

 

심 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회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의정활동에 대한 의미 있는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고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하라는 상으로 생각하며 앞으로도 도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소감을 밝혔다. 


황대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4)는 전국 최초로 직업교욱 활성화와 학생스포츠 활동 지원을 위한 입법 활동으로 역량 중심 사회 조성과 학생 누구나 즐기는 체육 여건 조성에 기여 하는 등 218건의 조례안을 발의하고 경기교육 발전과 개선을 위한 도정질문,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왕성한 입법 정책 활동을 펼쳤다.

 

황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경기교육과 도민 삶의 질 발전에 더욱 매진하라는 의미에서 주신 상이라고 생각하고 내년에도 더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황의원은 지난해 1월 '2020년 더불어민주당 지방정부 우수조례' 1급 포상, 올해 6월'2021 거버넌스정치대상 최우수상', 7월 전국시도의회협의회 우수의정대상, 9월 '2021 더부어민주당 경기도당 우수조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오진택 의원은 제10대 후반기 건설교통위원회 부위원장직을 수행하면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도의 교통환경 등을 개선에 기여해 왔으며, 도정의 미진한 부분을 냉철히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해 왔다.

 

오 의원은 “오늘의 수상은 1,390만 경기도민을 위해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하라고 주어진 의미있는 상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통과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도민의 작은 목소리 하나까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호 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경기도민의 목소리를 반영하고자 경기도의 도정 및 예산 전반에 대한 심도 있는 질의를 통해 경기도에 실질적인 발전을 위한 대안을 적극적으로 제시해 왔다. 특히, 농정해양위원회 활동을 통해 축산산림분야의 관행적 예산 수립에 대한 지적, 미래 농업 실현을 위한 기초연구 실시, 기후변화 대비 작물 품종 개발 방안 제시 등 농업, 해양, 축산, 산림 분야 전반에 대한 적 문제점에 대한 분석과 해결책을 적극적으로 제시했다.

 

김 의원은 “부족하지만 경기도민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한 노력을 높게 평가해 주신 것 같다. 경기도 언론인들께서 마련해주신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 경기도민의 권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이어가라는 격려라고 받아들여 앞으로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오명근 도의원은 제10대 전반기·후반기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으로서 도내 대중교통 수단의 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 도내에서 발생하는 지하안전사고의 원인 등 조사를 위한 조례를 제정, 경기도민들의 안전환경 조성에 적극적인 활동을 했다. 또한, 도 재정의 건전성·투명성 확보 및 효율적인 예산·결산 심의를 위해 도정 전반에 대해 심도있는 고민과 함께 개선안을 제시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인정받았다.

 

오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항상 기본에 충실한다는 생각으로 도민을 찾아 현장에서 소통을 하다 보니 이렇게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바탕으로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익희 경기언론인연합회 회장은 축하 인사말을 통해“지방정치인은 주민들의 실상과 민생현장을 가장 잘아는 사람으로서 주민의 삶을 개선할 책임이 있다. 이민위본(利民爲本)은 정치인의 기본자세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언론인연합회 ‘제10회 의정대상’ 기초의회 부문에 대한 시상식은 수상하는 시의원의 소속 시의회에서 (15일 이천.광주, 16일 화성.평택, 17일 오산)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도언론인연합회는 경기1뉴스, 경기데일리, 경기인뉴스, 경인저널, 경인통신, 경인투데이뉴스, 교통뉴스, 농촌여성신문, 오산인터넷뉴스, 에코피아뉴스, PBS평택방송 11개사가 함께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615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언론인연합회, 제10회 의정대상 시상식 ... ‘도의원 5명’ 의정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